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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eporting skills & professional writing

보고서 작성 교육

교육목표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보고서를 작성할 일에 마주 칠 수 밖에 없습니다. 보고서 작성이 때로는 직장인에게 스트레스가 되기도 하지만, 반대로 보고서 작성 요령을 숙지하여 좋은 보고서를 제출 할 수 있다면 이는 곧 자신의 커다란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. 좋은 보고서는 회사 내의 구성원 간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해주고 이는 곧 회사의 매출에도 직.간접적으로 기여하게 됩니다. 가장 좋은 문서는 읽는 이가 스스로 납득하는 문서입니다. 회사속의 나를 위하여, 내가 속한 회사를 위하여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.
교육일정1~3시간
교육대상전체 근무자, 실무자, 기획부서 (선택)

#REPORTING SKILLS
한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의 경우 하루 평균 5시간 이상을 문서작성에 할애하고 있으며, 10명중 8명 정도가 보고서 작성 능력이 직장에서의 성공과 매우 큰 관계가 있다고 응답했습니다. 하지만 66.7%의 직장인이 보고서 글쓰기에 대해 매우 스트레스를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으며, 보고서를 받아보는 상사가 사원들의 국어 및 보고서 작성 능력에 느끼는 불만족스럼움이 88.5%에 달한다고 합니다. 본 과정의 목적은 기획보고서의 본질적 구조와 문장기술을 명확히 이해하여 효율적으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있으며 교육 참가자의 몰입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실습을 통하여 실천적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설계되었습니다.

  •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한 실천적인 보고서 작성 능력 위주의 학습입니다..
  • 영상, 게임, 실습을 다수 포함하여 흥미와 재미를 자극하므로 학습효과가 높습니다.
교육명세부내용
보고서 작성 초보 벗어나기.문장, 단어, 배치에서 느껴지는 초보 문서 패턴
. 초보와 고수의 문서 작성 과정 비교 분석
좋은 보고서 작성법<계획단계>
누구에게 / 어떻게 / 언제 보고할 것인가?

<자료수집 및 분석단계>
자료는 어디에서 수집할 것인가? / 자료 수집 및 보고서 작성은 누구와 할 것인가?

<작성단계>
보고서의 핵심 7원칙 / 좋은 보고서가 되기 위해서는?

<보고단계>
보고 전 체크사항 모음 / 보고 타이밍

<사후관리단계>
보고서 작성 후 수요자 반응 분석 / 후속조치를 위한 관찰 필요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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